로그인

Home > 라이브 매거진 > 매거진소식

매거진소식:글보기

글보기입니다.
2013-06-21 조회 : 565
전남과학대학교 육군, 학군제휴 협약 체결
작성자:김율

전남과학대학교-육군,‘학군제휴협약 체결

헬기정비과, 전투부사관과 등 특수학과 개설

img2.jpg

전남과학대학교 조성수 총장(좌측)과 육군 인사사령관 이재수 중장(오른쪽)

협약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전남과학대학교와 육군은 지난 620일 육군 인사사령부 대회의실에서 특수학과 개설을 위한 학군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날 협약식은 전남과학대학교 조성수 총장과 육군 인사사령관 이재수 중장을 비롯해 대학 및 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식에서 대학과 육군은 앞으로 상호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인적, 물적 자원의 교류를 통해 군 항공기술 및 전투기술 분야 교리발전은 물론 우수 기술부사관을 양성하는데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번에 개설되는 헬기정비과는 공격헬기분야의 전문적인 정비와 수리를 담당하게 되고, 또 전투부사관과는 보병, 포병, 기갑 등 전투기술을 담당하게 된다. 이들 특수학과는 지난 해 전남과학대학교가 육군으로부터 강도 높은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면서 금번 학군제휴협약과 함께 개설되게 된 것이다. 앞으로 두 학과는 협약사항을 기반으로 교육과정 운영, 군부대 입소 현장실습, 군장학생 및 부사관 선발 등에서 육군의 제도 및 정책적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전남과학대학교는 지난 2001년 육군과 첫 학군제휴협약을 맺어 특수장비과를 개설한데 이어 이후 특수통신과와 화학부사관과를 개설하였고, 2009년에는 해군과의 학군제휴협약을 통해 해군통신레이더과를 개설한 바 있다. 이번 헬기정비과와 전투부사관과의 개설으로 전남과학대학교는 지상, 해상, 공중 등 전 영역에 걸쳐 기술부사관을 고루 양성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입니다.
이전글곡성군, 전남과학대학교 농촌일손돕기로 이웃사랑 실천
다음글 전남과학대학교 방송모델과 김효희 2013 미스코리아 본선 3관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