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Home > 라이브 매거진 > 매거진소식

매거진소식:글보기

글보기입니다.
2011-06-01 조회 : 428
제12회 한국전통꽃꽂이 대상수상
작성자:김상규
 
 
 
‘제12회 한국전통꽃꽂이 대상전’서 40대 만학도 대상 수상  

전남 과학대 화훼원예과 신숙자씨 동양꽃꽃이 대상 수상 화제
 



신숙자(왼쪽)씨가 최성 고양시장으로부터 12회 한국전통꽃꽂이 대상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제12회 한국전통꽃꽂이’ 대상전에서 전남과학대에 재학중인 신숙자(46)씨가 만학(晩學)으로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 6일 고양꽃전시회 2층 세미나실에서 우리나라 전통꽃꽂이의 정체를 발굴하고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열린 한국전통꽃꽂이 대상전에는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35명의 선수가 수반꽃꽂이와 병꽃꽂이 2종목의 과제로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날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인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신숙자(전남과학대 화훼원예과)씨는 지난 3일에 열렸던 서양꽃꽃이대회인 IHK컵에서도 결선진출자로 뽑혀 관심을 끌었다.

 
심사평에서 어윤자 (사) 한국꽃문화협회 이사장은 '수반꽃꽂이는 상하편차가 심했지만 병꽃꽂이는 모두 훌륭한 작품을 선보였다'며 '한국전통꽃꽂이의 발전을 위해 참가자들은 더욱 열심히 공부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상을 차지한 신숙자씨는 '그동안 25년간 광주전남에서 꽃꽃이 연구를 이어왔다'며 '이번 한국전통꽃꽂이 대상전을 통해 동양꽃꽃이 기법을 연출해 대상을 받아 너무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전통꽃꽂이 대상전 수상자들은 4월 29일부터 지난 15일까지 고양 호수공원에서 동서양 꽃들의 매혹적인 만남을 주제로 펼쳐진 한국고양꽃전시회 폐막식장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상담 및 문의전화 최용수 교수 : 010-7605-5262/ 연구실 061-360-5262
 
 
   





이전글 다음글 보기입니다.
이전글미스코리아"광주/전남" 스타상 수상
다음글 "호텔조리김치발효과" 금상수상